무작정 따라하는 앱테크 7가지 - 부가수입 10만원 만들기!
월급만으로는 미래를 꿈꾸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본업 말고도 부업을 추가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한 푼이 아쉬운 상황이지만, 퇴근 후에 녹초가 된 몸을 이끌고, 곧바로 투잡을 뛴다는 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런 이유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온라인 부업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루에 3,500원 정도를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할 경우, 한 달에 10만 원가량의 부가수입을 손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노력한 만큼 추가적인 소득이 생기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일과 중에 틈틈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토스
자산관리 어플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토스입니다. 여러 가지 방식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돈 버는 앱으로 많이 알려져서, 요즘에는 리워드 포인트를 쌓는 분들이 많습니다. 행운 퀴즈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므로 빨리 진행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은, 포인트 모으기 탭에 있는 항목에서 해당하는 미션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만보기 쪽을 눌러보시면, 일정 걸음수마다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고, 주변 장소 가기를 선택하시면, 지도에 나오는 토스 가맹점 가까이 가서, 포인트를 적립받는 방식입니다. 출퇴근길이나 가벼운 산책길에 이용하신다면 뿌듯함이 두배로 찾아오게 됩니다. 브랜드 캐시백은 한 주에 3개의 브랜드를 선택하여, 일정 비율만큼 포인트로 환급을 받습니다.
"이번 주 미션"탭은 한 주마다 달라지는 미션입니다. 페이지 방문하기와 어플 설치하기 미션을 반복하시면, 쏠쏠한 포인트를 챙기실 수 있습니다. 구독한 채널이나 설치한 어플은 포인트를 받고 나서, 지우거나 구독을 취소해도 괜찮으니까, 부담 없이 미션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버튼 누르고"탭은 12시간마다 10원씩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하는 법
1. 만보기 미션
2. 이번 주 미션
3. 브랜드 캐시백
4. 행운 퀴즈
5."버튼 누르고" 탭
애플리케이션 하단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전체" 탭을 선택한 후에, "포인트" 항목까지 슬라이드를 쭉 내려 주시면,
"초대 코드 입력하기"라고 쓰여있는 버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59242 2384" 코드를 입력 하신다면, 서로 2천 원씩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워드는 최대 10회까지 지급 받을 수 있으므로, 혹여나 적립이 안된다는 메시지가 뜨신다면, 다른 토스 이용자의 추천 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2. 한국리서치
여론조사를 하는 회사의 어플입니다. 뉴스에서 대선 투표나 지역구 선거에서 누가 당선될지 가늠할 때 자료가 나오잖아요? 한국리서치 같은 설문조사 어플을 이용해서 조사한 내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전에는 전화를 이용해서 유선상으로 사전조사를 했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설문조사가 이루어지고, 설문을 마치면 사례금을 줍니다.
한국리서치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설문조사 어플들과 달리, 현금으로 사례금을 인출할 때, 인출제한이 없다는 겁니다.
아래에서 소개할 패널 파워나 패널나우, 오베이 같은 어플은 현금으로 계좌이체를 받을 때, 대략 만원 정도의 사례금이 쌓여야 출금 신청을 할 수 있지만, 한국리서치 어플은 한 달 동안 적립된 금액을 다음 달에 정산하여 입금시켜줍니다.
3. 패널파워
앞서 소개한 한국리서치와 같은 설문조사 어플입니다. 처음에 회원가입을 하고,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기본조사를 마치면, 나에게 가장 적합한 설문조사가 주기적으로 도착하는데,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틈틈이 하나씩 하신다면 제법 쏠쏠하게 쌓이는 적립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짬짬이 자투리 시간에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설문조사 어플과 다른 점은, 좌담회를 열어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받고, 사례비를 포인트로 지급하는데 시급이 꽤나 짭짤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용돈이 필요한 대학생, 취준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소비패턴을 조사하는 쇼핑 패널이 나와서, 다른 분들도 추가적으로 인원을 늘린다면,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결제 후 영수증을 어플에 등록하면 제법 많은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가입하실 때, 추천인 "sss3232" 를 적으시면 방문자님과 제가 동일하게 추가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4. 패널나우
패널나우는 매일 퀵 서베이에 참여하실 수 있는데, 다른 회원분들이 응모한 재미있는 설문에 답변하여 포인트를 지급받고, 설문의 결과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어플을 많이 소개하는 이유는, 매번 설문조사가 뜨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포인트를 누적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가입하실 때, 추천인 "sss3232" 를 적으시면 방문자님과 제가 동일하게 추가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5. 오베이
오베이 자체에서 실시하는 국내 설문조사와, 외국의 기업과 제휴하여 실시하는 제휴 설문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자주 뜨는 설문조사는 제휴 설문이 더 많습니다. 패널 파워처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좌담회를 개최하는데, 기업에서 설문을 필요로 하는 경우,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한 설문조사가 준비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여하시면 됩니다.
오베이는 설문조사를 반복할 경우 적립률이 올라가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립률은 130%까지 올라가며, 같은 설문을 작성해서 제출해도 꾸준히 설문에 참여한 사람이 더욱 큰 보상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출금은 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도착하는 설문조사를 꾸준히 하신다면, 금방 포인트를 출금액 까지 모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가입 시, 방문자님과 제가 모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추천인 링크입니다. (PC는 접속이 안됩니다.)
6. 네오벅스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는 설문조사 사이트입니다.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이용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문조사에 대한 보상을 USD 달러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노려서 더욱 큰 보상금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적립된 사례금을 이체받기 위해서는 미리 페이팔 계좌를 만들어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문조사를 마친 후에는 로그아웃을 하셔야 부정행위를 하는 계정으로 의심받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광고 보기"를 선택하면, 일정 시간이 흐른 후에 포인트를 달러로 지급하는 광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빨간 점 아이콘이 등장하고, 클릭을 유도합니다. 클릭하시면 홈페이지 상단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로딩 창이 뜬 후에 달러가 지급됩니다. 광고 클릭 보상의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개별 광고당 하루에 한 번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설치하신 경우, 이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주황색 로딩 창이 가득 차면, 보상을 받습니다.
해외의 설문조사는 꽤나 까다롭기 때문에, 설문 중간에 적합자가 아니면 바로 설문을 거부당하고 종료됩니다.
미리 만들어둔 페이팔 계좌로 달러를 입금할 수 있습니다. 네오벅스에서 페이팔로, 페이팔에서 본인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한 달가량 접속을 안 하실 경우, 계정이 비활성 상태로 변경되고, 적립된 달러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그 후에도 비활성 상태를 유지할 경우,
네오벅스의 계정이 자동 삭제됩니다. 해외에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활동하지 않는 계정을 주기적으로 정리하는 것 같습니다.
7. 서베이타임
네오벅스와 마찬가지로 해외에서 운영되는 설문조사 사이트입니다. 네오벅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설문조사가 끝나고 나면 곧바로 페이팔 계좌로 달러가 입금된다는 사실입니다. 기본 사례금 단위는 1달러지만, 적합하지 않은 설문 조사일 경우에는 사례금이 0.5달러로 내려갑니다. 서베이 타임도 페이팔 계좌를 미리 만들어 두셔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SNS 계정으로 서베이 타임 회원가입을 합니다.
인적사항을 입력한 후에, 설문조사가 시작됩니다. 조사한 결과와 설문의 내용이 다를 경우,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솔직한 응답이 중요합니다.
설문조사가 끝나면, 페이팔 계좌로 실시간 입금됩니다.
위에서 차례대로 소개한 앱테크 7가지는 제가 지금 실제로 하고 있는 부업들을 나열한 것입니다. 15분을 넘어가는 설문조사들을 연이어서 할 경우 정신적으로도 지칠 수 있고, 질려버려서 금방 포기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정식 아르바이트처럼 각 잡고 하시기보다는 출퇴근 시간이나 틈틈이 짬나는 시간을 활용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칫 좀스러워 보이고, 귀찮을 수 있지만 한 달 정도 꾸준히 하신다면 10만 원 안팎으로 월급 외에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생기지 않습니다. 푼돈이지만 하루하루 조금씩 격차를 만들어 나아간다면, 언젠가는 경제적 자유에 다가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세를 최대 200만원 까지 지원해준다고? -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하기 (0) | 2022.07.01 |
---|